메뉴 건너뛰기

통일맘연합회 소개


탈북여성들과 북한여성들의 인권과 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



통일 맘 연합회는 [내 아이 안고 싶어요!], [엄마의 마음으로 통일을 품어라!]라는 슬로건으로 제3국에서 떠도는 탈북여성들과 인권유린을 당하고 있는 북한여성들을 남한의 엄마와 연합해 남과 북이 서로 잘사는 통일한국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.

탈북 엄마들과 아이들의 아픔의 목소리를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계에 알리고 있으며 통일 후에도 그 목소리를 더욱 높여 지구상 엄마와 아이들의 인권이 보호되고 그들의 권리를 보장받아 다시는 어떠한 상황에도 엄마와 아이들이 생이별하는 아픔을 겪지 않도록 강인한 모성애 정신으로 활동해 나가겠습니다.


■ 개요
- 2015년 7월 창립하여 2016년 8월 통일부 등록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.
- 통일 맘의 뜻은 [탈북 엄마들의 마음]이라는 뜻을 담는다.
- 통일 맘 연합의 슬로건: [내 아이 안고 싶어요.], [엄마의 맘으로 통일을 품어라!]

■ 주요 활동 목적
남북분단이 낳은 비극인 이산의 아픔이 탈북 여성들에게도 있음을 세상에 알리고 그들의 잃어버린 자녀를 찾아주고 그들을 사회에 당당한 엄마들로 키워내는 것이다.

■ 정체성
<미션>
남북분단 비극이 낳은 이산의 아픔을 가진 탈북여성들의 아이들을 찾아주자!

<비전>
1. 탈북 여성들이 탈북하여 중국에서 인신매매 당한 후 낳은 자녀를 잃어버리거나 친모의 권리를 행사 못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, 이문제의 근원인 북한과 중국당국의 강제북송을 반대하는 인권활동입니다.
2. 남북분단으로 이산의 아픔을 가진 실향민들과 탈북민들의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가 되기 위한 활동입니다.

<핵심가치>
엄마의 위대한 사랑으로 분단의 아픔을 겪고 있는 남북의 세대를 포용하여 이 땅에 평화를 이룩한다.



SCROLL TOP